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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SB FARM 중고장터 거래 및 환불 정책

작성일
2018.08.17

WSB FARM 중고장터의 모든 거래는 기본적으로 거래 당사자들의 결정을 전제로 합니다. 간혹 거래하다가 이견이 있어도 거래 당사자들끼리 매너 있는 대화를 통해 해결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어요.


거래하다가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WSB FARM 중고장터의 기본매너를 지키는 건 잊지 말아 주세요.


우리 모두 언젠간 바다에서 만나잖아요.



판매자가 환불을 거부할 권리


-단순한 변심으로 인한 환불 요청


-객관적인 정보가 아닌 주관적인 판단에 의한 환불 요청 (예: M사이즈 명시된 웨트슈트를 구매 후, 맞지 않는다고 환불 요청)


-판매글에 명시한 내용을 몰랐다는 이유로 환불 요청


-거래 후 오랜 기간이 지난 후에 환불 요청 (예: 구매 후 일주일이 지난 시점에서 환불 요청)


-위 제시한 상황 외에 명백한 잘못이 구매자에게 있는 경우



판매자가 환불을 해줘야 할 의무


-판매자가 거래대금을 입금받고 거래를 일방적으로 취소한 경우


-판매자가 거래대금을 입금받고 물품 양도를 정상적으로 하지 않은 상태에서 서비스를 탈퇴하거나 상대방을 차단한 경우


-판매자가 거래대금을 입금받고 약속한 시각에서 24시간 이상 거래물품 양도를 지연(직거래: 양도 지연, 택배거래:택배 발송 지연)한 경우


-판매글(사진, 설명 등)과 실제 물건이 객관적으로 상이한 경우


-판매 물품에 주요 하자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판매글에 명확히 밝히지 않고 판매한 경우


-판매자가 배송한 물품이 배송 과정에서 파손되거나 분실된 경우(택배 배송의 경우 택배사 잘못으로 물품이 파손 또는 분실된 경우 판매자는 택배사로부터 보상 가능)


(위 경우 반품 관련 비용도 판매자가 지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환불할 물품을 양도받으면 거래대금을 구매자에게 바로 보내주세요. 입금을 미룬다면 '거래 불이행' 사유로 이용 제한될 수 있습니다.)



판매자의 잘못이 명백하지 않더라도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는 환불을 해주셔야 해요.


-판매자가 거래대금을 입금 받고 물품 양도를 안 한 상태에서 구매자가 구매를 취소한 경우



WSB FARM 중고장터 운영정책


WSB FARM 중고장터는 중개자로서 거래당사자가 아니며, 운영정책에 의해 운영되고, 거래에 대한 모든 책임은 거래 당사자들에게 있어요. 


따라서, 거래 관련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구매자와 판매자 간 합의를 통해 결정하는 것을 기본으로 합니다.


하지만 의견이 달라 합의가 어려운 경우, 위에 명시한 권리/의무에 따라 판매자나 구매자를 이용 제한하고, 문제가 해결된 경우에만 이용 제한이 해제됩니다.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 관련 대화 과정에서 상대방을 비하/조롱/모욕/반말 등의 언행을 하면 거래 제재와는 별개로 비매너 경고 또는 이용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